2016년 12월 16일 금요일

RT @kenu0000: 로그 시각화 패키지 Elastic Stack 5.1.1 설치 방법 https://t.co/dbxyobFXQb

RT @flyhendrixfly_: 대학원을 두번 다니고 정치적 문제와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 식견있는 대답을 해주는 아들의 지적권위에 도전하지 않는 아버지는 뉴스룸을 3일째 시청하다 8시반 연속극+KBS뉴스 조합으로 갈아타고 맘이 편해졌다. 나는 결국 '배운 아들놈'에서 더 못 나갔다.

RT @flyhendrixfly_: 뉴스룸을 보는 도시의 지적인 리버럴들은 각종 사건의 숨겨진 맥락을 차분히 분석해내는 보도를 음미하며 '손석희 사장'에 대한 팬심를 고양한다. 하지만 머릿살 어지러운 복잡한 보도를 싫어하는 이들은 8시반 연속극을 보고 KBS뉴스를 본다. 지적인 간극.

RT @flyhendrixfly_: 나도 조선소 생활 때문인지 뉴스를 잘 안 봐 그런지, 뉴스룸 보도흐름을 따라가는 데 힘을 많이 쓰게 돼 "내가 멍청해졌나?" 잠시 생각을 했다. 근데 오늘 KBS뉴스를 보니 이해가 빠르다. 두괄식이고 전개가 스피디하다. 중2면 다 이해가 될 것 같다.

RT @flyhendrixfly_: 아버지는 뉴스룸을 보는 동안 계속 집중을 못 하고 계속 나한테 "어쨌다는 거냐?" 하는 것이다. 보도를 풀어내는 스타일이 서술적이고 내러티브가 너무 지적이라 한두 문장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 계속 되물어야 하니 뉴스가 재미가 없어짐. 결국 산만해짐.

RT @Grammar_Korea: 많이 놀라셨죠? 부끄러워 체면이 깎인다는 뜻으로 '쪽팔리다'는 표준어입니다.

RT @tokyopapillon: 동국대 이정현 지지자 모임. ㅋㅋ https://t.co/ZELO04X6hR

RT @whatyouhide: One of my all-time favorite Erlang articles: https://t.co/w5fhkhlER1 by @mononcqc . It opened my eyes and I like to read it often :)

[#factoll] “3000만원으로 내 집 마련하는 법”… 경매투자자 안정일씨 인터뷰 https://t.co/znblONQ028

RT @kyunghyang: 박 대통령의 중동 순방 초대형 성과물이라던 '두바이 인천 4조 유치'는 사기꾼에 당한 것이었습니다. 안종범 수석은 그런데도 '대통령의 체면' 때문에 강행했고 결국 1000억을 날렸습니다. https://t.co/BuadcskZpy

cyclejs 개발자인 Staltz의 강연. https://t.co/5GxRvwEwbR 좀 보다 쉽게 reactive에 대해 설명.complexity 와 dependency관점에서 설명한 점이 좋다

reactive programming정의는 https://t.co/UiXs34mM9B 이걸 보니 명확. Erik Meijer는 강의를 참 열정적으로 하네. 마지막 결론얘기는 정말 인상적.

RT @newsycombinator: My advice on learning Python efficiently https://t.co/nqOF6EKfZd

RT @amelano: 사법기관은 법이라는 이름으로 국가와 기업에서 밤낮으로 자행되는 사회적 잉여가치의 불법적인 사유화를 합법화하여 비호하고 그것에 대한 저항을 불법화하여 진압하는 폭압가관으로 기능한다. 검찰과 법원은 사회적 도둑들이 고용한 변호인들이다.

RT @amelano: 국정원을 비롯한 각종 정보기관은 사회적 잉여가치를 훔치거나 강탈하는 권력자들이 고용한 망원, 정보원으로 기능한다.

RT @amelano: 박근혜 신자유주의 하에서 공적인 것은 사적인 것을 위한 통로이고 합법은 불법이 낯시간에 둘러쓰는 가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