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4일 월요일

@worldleft69420 외람되지만 한 말씀 드리자면 완전한 실력 우선이면 상관없긴 한데요. 이 사회가 그리 쉽게 실력 우선으로 갈 수 있는지는 아직 아닌 분위기라. 성적으로만 보면 여성들이 다 점령해야 할 곳에 남성들을 우선 채용하니까요. 하나은행 성차별 채용 문제가 그 회사만 그런게 아니거든요.

@BRSN777 글쎄요. 하나도 안 맞는 듯 합니다. 자꾸 세대를 나누려는 시도는 하지 않는게 좋겠어요. 노동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의견은 좋은데 그 근거로서 세대 나눔은 생뚱맞네요.

RT @snorelion: 보수언론에서는 이렇게 합니다. 뭐 보수 언론이니까요. 당연한거죠. 진보언론도 그렇게 합니다. 근데 진보언론들은 자기들 끼리도 싸우는 경향이 있어요. 그건 그렇고 어느 언론이든 비판적으로 보면서 정보를 얻길 바랍니다. 언론은 사실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이익에 따라 움직입니다. https://t.co/qXgFpUOTwb

자본주의 질서가 바뀌지 않는 이상 미국식 자본주의는 결국 세계를 지배할 것이다. 제일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유럽식 복지 국가는 실패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미국식 자본주의는 좋은 말로 혁신의 경제학이고 그 반대는 부익부 빈익빈이다. 경쟁만이 남는다.

2030이 윤석열을 지지하는 것이 나름 이유가 있지 싶다. 올바르다는 것은 좀 더 판단이 필요한 것 같고. 김대중 노무현 시기에 정치는 시장의 쓴 맛을 보았고 권력을 시장에 내주었다. 이 경향은 정부가 바뀌어도 그 극단을 향해 달려간다.